메뉴바로가기

본문 내용으로 바로가기 메뉴으로 바로가기

INFO

도서전안내

2020 대구수성 한국지역도서전으로 초대합니다

# 언택트를 넘어 온택트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도서전

# 우리지역 출판사들이 모여
   지역정신과 문화를 재조명하다

영남권 최초로 대구광역시 수성구에서 열리는 「2020 대구수성 한국지역도서전」은 전국 각 지역 출판의 가치를 되살리고, 독서문화를 공유함으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전국 규모의 책 축제인 동시에 독서축제입니다. 이번 도서전은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수성못 상화동산과「2020 대구수성 한국지역도서전」온라인 플랫폼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한국지역도서전’은 2017년 제주에서 처음으로 열렸습니다. 서울과 경기 파주의 유력 출판사들이 국내 출판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현실 속에서도 지역문화를 기록하고 보전하려는 노력을 포기하지 않고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역의 출판사들이 모인 ‘한국지역출판연대’가 제주시와 함께 도서전을 개최하면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어 2018년에는 경기 수원시에서, 2019년에는 전북고창군에서 성황리에 열렸으며, 올해 대구광역시 수성구에서 열리는 도서전이 4회째가 되었습니다.

지역의 기록문화와 출판문화는 그 시대의 정신과 문화를 담고 있으며, 특히 지역 출판문화에는 해당 지역의 정체성이 고스란히 녹아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한국지역도서전’은 단지 지역출판사들의 출판물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의 정신과 문화를 소개하고 공유하며, 소통하는 마당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2020 대구수성 한국지역도서전」은 비록 온라인 언택트로 진행하게 되었지만, 우리 대구 수성의 문화적 우수성과 특질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최선을 다해 준비한 플랫폼에 많이 방문하셔서 대구와 수성의 문화와 정체성을 새롭게 경험하는 의미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2020 대구수성 한국지역도서전 조직위원회